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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천문연맹의 천문도에 숨겨진 비밀

설레임의 하루 2012. 1. 29. 04:04

*출처:다음 블로그-진실되게 살자  글쓴이-한겨레 2011.07.03  http://blog.daum.net/cosmicchung/7185919

  

 

 

국제천문연맹의 천문도에 숨겨진 비밀

노중평의 우리 별 이야기<2> 마고족과 풍이족 신화가 그리스신화의 반영?
북극성이 있는 북극오성을 마고족으로 보면 북두칠성은 웅족이 된다
 
노중평

지금으로부터 대략 5000년 전에 바빌로니아 사람들이 별과 별자리에 이름을 붙였다고 전해 온다.

이 시대의 신화와 전설이 별과 별자리에 반영되어 있다고 하는데, 그렇다면 그 시대에 갑자기 만들어진 신화나 전설이 반영된 것이

아니라, 그보다 훨씬 오래 전에 만들어진 신화와 전설이 반영된 것으로 볼 수 있다.

지금으로부터 5000년 전이라면 구려족 배달나라의 복희시대나 신농시대에 생산된 신화와 전설이 바벨로니아 쪽으로 건너가서

그쪽의 신화와 전설에 반영된 것으로 볼 수 있다.

▲ 쌍여궁시대의 쌍여雙女는 마고삼신을 의미한다고 볼 수 있고, 거해궁시대의 해蟹는 한桓을 의미한다고 볼 수 있다. 금우궁시대의 우牛는 한웅천왕이 고시를 농관으로 임명하여 처음 농사를 짓기 시작한 때와 맞물려 있다고 볼 수 있다. 백양궁시대는 양羊자가 조선의 선鮮자에 들어가 있는 양관관련이 있다고 볼 수 있다. 양은 조선을 세운 오가의 하나인 양가羊加로 볼 수 있다.


그 시대 이전시대가 한웅천왕과 한인천제와 마고로 이어지는 그 시대로부터 약 9000년 동안에 해당하는 시대가 된다.

그러므로 신화와 전설에 나타나는 주인공들이 마고 한인천제 한웅천왕과 관련이 있다고 볼 수 있다.

물론 그 이후인 4300년 전의 단군왕검시대와도 관련이 있다. 이 시대의 신화가 천문에 반영이 되어 있다고 필자는 보고 있다.

지금 우리가 보는 천문도는 1930년에 국제천문연맹(IAU)에서 그동안 사용해 오던 별과 별자리를 1875년의 밤하늘(1875.0년 분점)

을 기준으로 통일한 것이다. 이때에 정한 것이 지금 천문도에 나타나는 별과 별자리 이름들이다.

정하기는 1900년대에 정했지만 이야기 자체는 지금으로부터 1만4천년 전에서 1만년 전시대가 된다.

놀랍게도 1930년에 국제천문연맹에서 확정한 천문도에는 마고족과 풍이족의 신화가 그리스신화의 반영이라는 탈을 쓰고 그대로

반영되어 있다.

이 글을 쓰고자 하는 의도는 천문도에서 추론을 통하여 마고족과 풍이족의 실체를 밝히는 일이다.

이 작업을 하기 위하여 신화로 변용한 대상에서 신화의 탈을 벗겨냄으로써 그 실체인 마고족과 풍이족을 찾아내어 역사에 돌려주자는

것이다.

▲ 고구려벽화에 그려진 인두사신人頭蛇身 형상의 한인천제桓因天帝와 그의 비 항영姮英. 인두사신은 풍이족이라는 뜻이다. <부소보서扶蘇譜序>에, 기묘년에 한국桓國을 세우고, 풍주배곡風州倍谷에 도읍하였다고 하였다. 풍이족이라는 말은 여기에서 나온 것이다.

우선 우리가 천문도에서 손쉽게 찾을 있는 것이 처녀와 처녀 곁에 있는 까마귀이다. 우리 상고사에서 까마귀는 오이족烏夷族을 의미한다. 까마귀는 28수에서 남방주작칠수에 속한 진수軫宿에 해당한다. 진수에는 치우천왕이 다스리던 청구의 별인 청구칠성靑丘七星이 속해 있다.
 
오이족 출신의 처녀를 항영姮英이라고 한다. 까마귀와 처녀를 하나로 묶어서 오이족 출신의 항영으로 보기도 한다. 항영이 입은 드레스 하반신에는 각수角宿가 있고, 드레스 끝자락에는 항수亢宿가 있다. 이 부분은 동방창룡칠수東方蒼龍七宿인 창룡의 뿔과 목에 해당한다.

항영의 발밑에는 머리가 셋 달린 뱀이 땅꾼의 몸을 한 바퀴 감고 있다. 뱀은 풍이족風夷族의 인종 아이콘이다. 뱀을 풍이족으로 보면 땅꾼은 풍이족 출신의 한인桓因으로 볼 수 있다. 따라서 오이족 출신 항영의 발아래에 풍이족 출신의 한인이 있는 것이다.

오이족 출신의 항영과 풍이족 출신의 한인이 기묘己卯년에 풍주風州 배곡倍谷에서 혼인하여 오이족과 풍이족의 결합이 이루어지고, 한국桓國이라는 나라가 세워지게 된다. 한국은 12제국으로 구성되어 있고, 천문을 처음 시작하였다고 알려진 메소포타미아의 전신인 수메르가 한국 12제국에 속해 있다. 수메르는 소머리(우수牛首)의 변음으로 볼 수 있다.

머리 셋 달린 뱀의 머리 위쪽에는 왕관이 있다. 이 왕관은 풍이족에서 천제가 나오는 것을 의미한다.

왕관을 쓰기만 하면 천제가 되는 것이다. 한인이 왕관을 썼을 때 한인천제라고 하였다.

땅꾼의 오른쪽 어께 위쪽에는 해라클래스가 머리를 맞대고 있다. 오른쪽 발로서 용의 머리를 밟고 있다.

용은 헤라클래스가 임금 즉 용임을 나타낸다.

따라서 뱀 잡이인 땅꾼이 뱀 즉 풍이족을 다스리는 천제가 될 만큼 위력이 세다는 것을 나타낸다.

헤라클래스는 해의 여신인 해라가 보낸 장수인 반신반인半神半人이다.

해라클래스를 풍이족의 언어인 인공언어로 보면 “해라! 그래! 사!”로 의미를 찾아 볼 수 있다.

사는 사巳 즉 뱀이고, 뱀은 풍이족의 인종 아이콘이다.

하늘에는 풍이족을 의미하는 뱀이 여기저기에 있다.

처녀 즉 항영의 바깥쪽에 길게 뻗어 있는 물뱀은 장차 태어나게 될 그의 풍이족 자손을 의미한다고 볼 수 있다.

기록에 따르면 항영은 9명의 아들을 낳았고, 아들들을 9州에 봉했다고 한다.

이들이 사해로 뻗어나가서 세계 각처에 뱀 신화와 뱀 아이콘을 퍼뜨렸다.

머리 부분은 유수柳宿 그 밑으로 성수星宿가 있다. 남방주작칠수南方朱雀七宿의 몸통 부분에 속한 별자리들이다.

물뱀의 등 위에는 컵과 육분의가 있다. 이는 풍이족시대에 한국이라는 나라가 존재했음을 상징하는 도량형을 정했음을 나타낸다.

육분의는 뱀의 목덜미에 해당하는 성수의 위쪽에 있다.

왕관 오른쪽에 있는 목동은 한인과 항영의 자손을 의미한다. 장차 수렵시대를 졸업하고 목축의 시대가 올 것임을 암시한다.

그의 왼쪽 손끝을 향하여 2마리의 사냥개가 달려오고 있다. 개는 그가 거느리게 될 구가狗加의 인종 아이콘이다.

목동은 처녀의 하반신인 각수와 항수의 위쪽에 있다.

땅꾼과 뱀 즉 풍이족과 한인의 아래쪽에 전갈자리가 있다. 전갈은 배달나라를 의미한다고 볼 수 있다.

궁수가 활을 겨누고 있기 때문에 그렇게 볼 수 있는 것이다. 궁수는 반인반마半人半馬 형상의 신인이다.

그가 반인반마의 현상을 하고 있는 것은 마가馬加 출신의 궁수弓手라는 말이다. 궁수는 동이족東夷族을 의미한다.

궁수는 사수射手라고도 하는데, 동방창룡칠수의 기수箕宿와 북방현무칠수北方玄武七宿의 두수斗宿에 해당한다.

▲ 우리 조상은 우주를 3원으로 나누고 적도 부근의 별자리를 28수로 나누었다. 28수를 넷으로 나누어 동쪽에 있는 별자리를 동방창룡칠수(청룡-왼쪽 그림), 서쪽에 있는 별자리를 서방백호칠수(백호-오른쪽 그림), 남쪽에 있는 별자리를 남방주작칠수(주작-아래쪽 그림), 북쪽에 있는 별자리를 북방현무칠수(현무-위쪽 그림)라 하였다.

 
동이족이 죽이려 하는 전갈은 동방창룡칠수의 하반신에 해당하는 심수心宿와 미수尾宿이다.

심수와 미수는 처녀 즉 항영의 하반신에 해당하는 각수와 항수에 연결되어 있다. 이들을 합하여 동방창룡칠수라고 한다.

원래 동방창룡칠수는 배달나라를 세운 한웅천왕을 상징하는 별자리이다.

한웅천왕의 나라를 구려족九黎族의 나라라고 하였고, 배달나라라고도 하였고, 그냥 신시神市라고도 하였다.

신시는 하늘에서 천시天市라고 하였다.

궁수의 뒤에는 맹렬한 기세로 달려오는 염소가 있다.

염소의 꼬리는 물고기 꼬리 형상으로 되어 있고, 머리는 뿔 달린 염소로 되어 있다. 염소는 양으로 볼 수 있는 동물이다.

물고기를 한자로 바꾸어 쓰면 어魚자가 되고, 양을 한자로 바꾸어 쓰면 양羊자가 된다. 
 
두 문자를 합치면 조선朝鮮의 선鮮자가 된다.

궁수가 마가 출신의 동이족이라고 했는데, 그의 배후에 어족魚族과 양족羊族이 주축이 되어 세운 조선이 있음을 나타낸 것이다.

어족은 단군왕검의 조부가 되는 희화羲和 집안의 인종 아이콘이고, 양은 단군왕검의 부父인 신웅神熊과 인척이 되는 전욱고양

諯頊高陽 집안의 인종 아이콘이다.

염소의 등위에서 뒤쪽으로 펼쳐진 물병자리는 물을 생산해 내는 화수분과 같은 것이다.

물병에서 쏟아낸 물에서 물고기가 헤엄치고 있고, 아래쪽으로 남쪽 물고기가 있다.

이들 물고기는 남쪽 방면으로 진출하는 단군조선의 어족으로 볼 수 있다.

물병자리는 북방현무칠수北方玄武七宿의 여수女宿 허수虛宿 위수危宿에 해당한다. 여수는 염소자리에 있는 견우의 측실이 된다.

허수는 견우가 직녀를 만나러 갔을 때 비운 빈집을 의미하고 위수는 견우가 직녀를 만나러 갔을 때 닥친 위기를 의미한다.

물고기자리의 아래쪽에는 고래자리가 있다. 고래는 단군조선에서 펼친 고래문명을 의미한다.

고래란 고래古來 또는 고래姑來로 볼 수 있다. 옛날부터 전해 오는 마고문명이라는 뜻이다. 거대한 문명을 의미한다.

고래의 꼬리 위쪽에 양이 있다. 양은 고래문명을 전수하여 발전시킨 인종이 조선 인구의 절반을 이루는 양가羊加를 의미한다.

서방백호칠수西方白虎七宿에 속한 루수婁宿와 위수胃宿가 양에 해당한다.

조선을 구성하는 양족을 의미하는 양의 머리 위에 있는 삼각형자리는 조선 사람의 사유체계의 기초가 되는 일석삼극一析三極의

수리체계를 뜻한다. 일석삼극은 <천부경>에 있다.

양의 뒤쪽을 향하고 있는 황소머리 즉 황소자리는 우두牛頭 즉 소시머리를 의미한다.

소시머리는 단군조선에 반란을 일으킨 소시머리이다. 소시머리의 반란을 제압하기 위하여 오리온이 싸우고 있다.

황소는 서방백호칠수西方白虎七宿의 묘수昴宿와 필수畢宿에 해당한다.

오리온은 서방백호칠수에 속한 자수觜宿와 삼수參宿에 해당한다.

여기저기 분포한 조랑말, 페가수스는 마가馬加를 의미한다.

게는 남방주작칠수에 속한 귀수鬼宿인데, 치우천왕의 군대인 도깨비를 의미한다.

물뱀의 머리 아래쪽에 잇는 용골자리는 거대한 돛배이다. 이 배 머리 위쪽에 외뿔소 와 작은 개와 큰 개가 있다.

돛배는 풍이족과 동이족이 타고 사해로 뻗어나간 배이고, 개는 구가狗加, 외뿔소는 우가牛加의 인종 아이콘이다.

북두칠성이 속한 큰곰과 북극오성인 작은 곰은 마고족과 마고족에서 태어난 웅족을 의미한다.

북극성이 있는 북극오성을 마고족으로 보면, 북두칠성은 웅족이 된다.  [노중평 역사천문학회 부회장]